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럭키 유해진 하드 캐리 코미디 영화

by shareideaswithssy 2023. 1. 17.

럭키

목욕탕에서 인생이 바뀐 두 남자

프로 킬러 형욱(유해진)은 오늘도 타깃을 제거하고 집에 돌아가는 길 근처 목욕탕을 들리는데 바닥에 있는 비누에 미끄러져 머리를 찧게 되고 우연히 형욱의 락커키를 가난한 배우 지망생 재성(이준)이 줍게 됩니다. 사실 재성은 집주인의 구박에 못 이겨 자살 직전 마지막으로 씻기 위해 목욕탕에 오게 됐는데 형욱의 명품 시계를 보며 부러워했던 재성은 충동적으로 형욱의 열쇠를 자신의 것과 바꿔 치기 합니다. 재성은 형욱의 돈으로 여기저기 외상값을 뿌리고 다니고 자본주의의 맛을 알게 된 재성은 내친김에 형욱의 집으로 자연스럽게 가게 되고 CCTV로 형욱이 감시하고 있던 한 여자를 보게 됩니다. 한편 병원에서 일어난 형욱은 기억과 재산도 모두 잃었고 구조대원 리나(조윤희)의 도움을 받아 집으로 향합니다. 형욱은 자신을 서른네 살의 재성으로 알게 되고 재성의 집으로 향하고 그곳에서 자살의 흔적을 발견하여 자신이 왜 죽으려고 했는지 곰곰이 생각합니다. 형욱은 방을 말끔히 치우고 나서 리나에게 자신이 청소를 잘하고 칼을 잘 쓴다는 것 같다고 하고 리나는 그를 엄마의 분식집으로 데려옵니다. 리나의 엄마는 형욱을 분식집에 고용하고 재성은 형욱의 집에서 놀고먹던 중 비밀의 방을 보게 됩니다. 그 방 안에는 CCTV에서 봤던 여자와 스크랩된 여러 신문 기사들을 보게 되고 재성은 형욱이 송은주(임지연)라는 여자를 보호 감시하는 경찰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로의 인생을 살면서 느끼는 새로운 행복

분식집은 형욱의 음식솜씨로 인해 인기 몰이를 하게 되고 안정적인 생활을 보내던 형욱은 집안의 달력에 적힌 스케줄 표를 보고 드라마 촬영장에 가게 됩니다. 단역을 전전하던 형욱은 보디가드 역할을 하게 되고 기회를 잡아 감독의 눈에 들어 보스의 오른팔 역을 맡게 되고 운 좋게 대사 실수도 실력으로 인정받으면서 배우로 인정받게 됩니다. 한편 재성은 매주 목요일마다 은주가 짐을 싸고 누군가를 기다리는 것을 알게 되고 은주와 마주침을 계기로 친해져 서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재성은 어느 날 송은주 의뢰인의 전화를 받아 자리로 나가게 되고 형욱이 킬러였다는 사실과 은주를 죽이기로 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한편 드라마 속 형욱의 비중은 점점 커지지만 로맨스 장면은 마음과 같이 잘 되지 않습니다. 형욱은 이 고민을 리나에게 털어내고 로맨스 감정을 느끼게 해 달라며 키스를 부탁하는데 이 과정에서 리나와 형욱은 서로를 좋아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재성은 은주를 보호하기로 맹세하고 이를 전부 지켜보고 있던 의뢰인은 재성과 은주를 죽이고자 킬러를 고용하려 합니다. 형욱은 어느 날 집으로 향하던 중 밖에 내리는 비로 인해 과거와 비슷한 상황을 겪으며 자신의 과거를 전부 기억해 내고 집으로 돌아와 재성이 자신 행세를 하고 있던 모든 사실을 알게 됩니다.

되돌아온 기억 그리고 결말

곧바로 은주의 집으로 찾아가 재성을 제압한 후 은주에게 갑자기 화를 내는데 알고 보니 형욱은 의뢰가 들어오면 타깃과 합을 맞춰 죽이는 연기를 한 후 타깃의 신분을 세탁해주고 있었습니다. 형욱은 재성 때문에 타깃이 두 명이 됐고 상황이 안 좋아졌음을 알립니다. 형욱은 은주에게 떠나라고 하지만 은주는 재성을 떠나지 않으려 하고 재성의 삶을 살면서 겪어보지 못한 행복을 느꼈던 형욱은 재성까지 살릴 수 있는 작전을 계획합니다. 재성과 은주를 죽여달라는 의뢰를 받은 형욱은 마지막 인사를 위해 리나를 찾아가고 형욱은 은주와 재성을 살리기 위해 떠나며 이를 리나가 뒤쫓습니다. 그리고 한 창고에서 형욱이 계획한 연극이 시작되고 형욱 행세 중인 재성이 은주를 죽이는 척하면 새로 고용된 킬러인 형욱이 나타나 재성까지 죽이는 연극을 합니다. 재성을 죽이는 엔딩이 다가오던 그 순간 형욱을 뒤쫓던 리나가 나타나고 눈치가 없는 리나에 의해 계획은 망할 위기에 처하고 형욱은 재성과 눈빛 교환 후 작전을 변경합니다. 형욱과 은주, 재성은 리나까지 포함하여 죽은 척에 성공하고 리나를 달래던 형욱은 자신이 마흔다섯 최형욱이라고 소개하며 리나와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됩니다.

총평

영화 럭키는 사실상 유해진 단독 주연의 작품으로 말 그대로 유해진 만을 위한 작품이었습니다. 유해진은 코믹연기 하나로 작품 전체를 하드 캐리하였고 유해진의 연기가 개봉 당시 많은 관객수에 일조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영화의 스토리는 개연성이 떨어지는 부분도 있고 억지로 웃음을 이끌어 내려는 부분도 있었지만 재미없는 소재도 능청스러운 애드리브로 재밌게 만들어 버리는 코미디 장인 유해진 배우의 연기 덕분에 영화를 보는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영화 러키의 평점은 5점 만점 중 3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