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공조2 인터내셔널 현빈 유해진의 코믹 액션 영화

by shareideaswithssy 2023. 1. 11.

공조 2 인터내셔날

1. 공조 2 인터내셔널 줄거리

FBI인 잭(다니엘 헤니)은 북한 출신의 범죄조직 리더 장명준(진선규)을 쫓고 있었고 뉴욕에서 붙잡게 되지만 림철령(현빈)이 장명준을 데려가기 위해 뉴욕에 등장하고 장명준은 북한으로 호송됩니다. 이때 호송 과정에서 장명준의 조직원들에 의한 총격전이 벌어지고 결국 잭과 림철령 모두 장명준을 놓치게 됩니다. 장명준이 이끄는 조직은 10억 달러가 있는 자금책을 찾기 위해 한국으로 입국하고 북한 역시 이러한 사실을 알고 림철령을 보내 장명준을 잡고 10억 달러를 회수하고자 합니다. 림철령은 10억 달러의 자금이 있는 사실은 숨긴 채 대한민국으로 내려오고 이번에도 강진태(유해진)와 손을 잡아 장명준을 잡기 위해 노력합니다. FBI 요원인 잭도 마찬가지로 장명준을 잡기 위해 한국을 오게 되면서 우연한 기회에 세 사람은 함께 공조를 하게 됩니다. 철령은 이번에도 자연스럽게 진태 집에 머물면서 민영(임윤아)과 다시 만나게 되고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한편 철령과 진태, 잭은 각자의 진짜 목적은 숨긴 채 공조를 하며 장명준을 잡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 과정에서 10억 달러의 출처와 더 무시무시한 생화학 가스 살포 계획까지 알게 됩니다. 하지만 세 사람은 힘을 합쳐 장명준 일당을 소탕하고 국민들을 구하게 됩니다. 

 

2. 다시 보는 현빈과 유해진의 케미

공조 1편에서는 처음 만난 현빈과 유해진이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을 주로 보여주다 보니 몇몇 어색한 부분들이 느껴졌지만 이번 공조 2 인터내셔널에서는 이미 서로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이로 만났기 때문에 편안한 분위기라서 더 호흡이 잘 맞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현빈은 이번에도 기대한 만큼 화려한 액션 장면을 많이 보여주었고 유해진이 의외로 현빈 못지않은 멋진 액션을 자주 보여 주었습니다. 특히 마지막에 현빈을 구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임하는 장면에서는 서로 진짜 가족은 아니지만 현빈을 진정한 동생으로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도 서로 진정한 속내는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현빈은 진선규를 잡으러 온 목적인 10억 달러를 밝히지 않으려 했고 유해진은 현빈에게 정보를 얻어내고자 국정원이 명령하여 접근한 사실을 숨겼습니다. 결정적인 순간 현빈의 배신으로 둘 사이는 멀어지는 것 같았으나 진선규의 생화학 무기 계획을 알고 나서 조국의 명령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국민을 구하기 위해 유해진과 다시 손을 잡게 되었습니다. 마침내 진선규 일당을 소탕하고 생화학 무기 폭탄을 해체할 수 있는 키를 얻어내 함께 대한민국 국민을 구하는 과정에서 둘의 끈끈한 우정을 볼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후속 편이 나온다면 더 좋은 케미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총평

공조 2 인터내셔널은 공조 1편과 마찬가지로 이전에 보여줬던 재미있는 요소들을 영화 중간에 많이 넣어놨습니다. 코믹 액션 장르의 영화답게 웃음과 긴장감 모두를 만족시켰던 영화였습니다. 특히 코믹 영화 전문가인 유해진 특유의 자연스러운 연기는 일품이었습니다. 진지함 속에서 묻어 나오는 자연스러운 개그 요소가 영화의 줄거리와 잘 어우러져 좋았습니다. 이번 영화에서는 임윤아의 감초 역할도 좋았습니다. 공조 1편과 마찬가지로 적당한 비중으로 철령을 도와주는 모습이 인상 깊었으며 감초 역할을 잘 해내었습니다. 특히 클럽에 가서 춤을 추는 장면에서 윤아는 본업이었던 아이돌 가수의 실력을 뽐내었습니다. 공조 2 인터내셔널은 가볍게 보기 좋은 영화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보면서 유쾌하게 웃을 수 있는 영화입니다. 게다가 영화 속의 액션 장면도 꽤 완성도 높았습니다. 현빈과 유해진이 함께 장명준 일당을 소탕하기 위해 싸우는 액션 장면은 관객들에게 긴장감을 주면서 눈이 즐거운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영화 후반부의 총격전도 인상 깊었습니다. 특히 총격전과 현빈과 함께한 일대일 전투 장면에서 악당 역할의 진선규가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악당이지만 강인하고 끈기 있는 모습을 보여준 진선규의 연기가 후반부에 영화가 지루하지 않게 만들어 주었던 것 같습니다. 공조 2 인터내셔널의 저의 평점은 5점 만점에 4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