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닥터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 마블의 야심작

by shareideaswithssy 2023. 1. 13.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1. 소개

지난 스파이더맨 3에서 멀티버스의 세계를 처음 우리에게 보여준 닥터 스트레인지가 이번엔 멀티버스의 맛을 제대로 보여주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멀티버스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지난 마블 영화 스파이더맨 3을 잠깐 언급하겠습니다. 지난 스파이더맨 3에서 피터와 닥터 스트레인지가 멀티버스의 세계를 거느리게 되면서 다른 시공간을 가지는 차원에서 스파이더맨과 싸워온 악당들이 넘어오고 심지어 다른 차원의 스파이더맨들 까지 넘어오게 됐습니다. 이번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에서는 지난 스파이더맨 3에서 열렸던 멀티버스 차원 때문에 생기는 문제들에서 시작되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영화 제목에서 보이듯 멀티버스가 열리면서 생기는 대혼돈 속에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닥터 스트레인지를 주제로 하고 있으며 메인 빌런으로는 디즈니+ 드라마 완다비전에서 현존 최강의 마녀로 거듭난 완다가 등장합니다.

2. 줄거리

영화는 시작과 동시에 괴물에게서 달아나고 있는 디펜더 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와 아메리칸 차베즈(소치 고메즈)의 모습을 보여주며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괴물은 차베즈의 능력을 노리고 있으며 디펜더 스트레인지는 괴물을 막기 위해 '비샨티의 책'을 찾으러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디펜더 스트레인지는 차베즈를 구하기 위해 괴물을 제압하려 하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결국엔 차베즈의 능력을 빼앗기는 것을 막기 위해 그 힘을 통제할 수 있는 자신이 능력을 흡수하려 하지만 결국 괴물에 의해 디펜더 스트레인지는 죽게 되고 이 때 차베즈의 능력이 발동하면서 밝은 하늘색 별 모양의 포탈이 열리고 디펜더 스트레인지와 차베즈는 포탈 속으로 빨려 들어갑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게 현실의 닥터 스트레인지의 꿈이었습니다. 닥터는 꿈에서 깨어나 진정한 후 옛 연인 크리스틴 팔머(레이철 맥아담스) 결혼식에 참석하게 되고 이때 건물 밖 도심에 나타난 괴물 가르간토스와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괴물 가르간토스가 노리고 있는 건 꿈속에서 보았던 차베즈입니다. 닥터는 웡(베네딕트 웡)의 도움을 받아 차베즈를 구하게 되고 차베즈가 멀티버스 차원을 넘나들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닥터는 완다 막시모프(엘리자베스 올슨)를 찾아가 멀티버스와 관련된 일을 말하며 도움을 요청하지만 사실 차베즈를 죽이려 했던 것은 모두 완다의 짓이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완다는 웨스트 뷰의 사건 이후 두 아들을 실제로 보기 위해 다른 차원으로 이동하려 했었고 금지된 흑마법서 다크 홀드에 손을 대서 마녀 스칼렛 위치가 돼버린 것입니다. 완다는 차베즈를 다시 한번 노리기 위해 닥터가 차베즈를 숨겨주고 있던 카마르 타지를 공격하게 되고 위기의 순간 차베즈는 또 한 번 능력을 발휘하여 포탈을 열고 닥터 스트레인지와 함께 포탈로 뛰어들어 도망칩니다. 도착한 곳은 다른 차원에 있는 지구 838입니다. 닥터와 차베즈는 뉴욕 생텀을 찾아가 지구 838의 소서러 슈프림 모르도를 만나 도움을 요청하고 그곳에서 멀티버스 전문 연구원으로 일하는 다른 차원의 크리스틴과 일루미나티를 만나게 됩니다. 차베즈를 놓친 완다는 다크 홀드를 이용해 지구 838에 있는 자신에게 빙의하는 '드림 워킹'을 하게 됩니다. 지구 838의 있는 자신은 사랑하는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행복한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완다가 한눈을 팔고 있는 이때를 틈타 카마르 타지의 다른 마법사 한 명이 다크 홀드를 파괴하게 됩니다. 분노한 완다는 웡을 협박하여 다크 홀드에 대한 저오를 알아내고 다크 홀드에 대한 주문들이 적혀 있다는 운다고어 산으로 향합니다. 운다고어 산을 지키는 네 마리의 괴물은 완다를 보고 충성을 맹세하게 되고 완다는 자신이우주를 지배할 운명이라고 생각하며 다시 한번 드림 워킹으로 지구 838의 완당에게 빙의하여 일루미나티를 공격하고 차베즈를 노립니다. 한편 닥터, 차베즈, 크리스틴은 지구 838의 닥터가 남겨둔 길을 통해 비샨티의 책을 손에 넣게 되지만 완다가 이 책을 파괴합니다. 그리고 닥터와 크리스틴은 포탈을 통해 다른 차원으로 던져버리고 자신은 차베즈를 구속하고 운다고어 산으로 돌아와 그녀의 능력을 흡수하기 시작합니다.

3. 결말

포탈로 던져진 닥터와 크리스틴은 망가져 있는 다른 차원의 세계에 오게 됩니다. 이곳에 있는 생텀을 찾아간 그들은 다크 홀드를 갖고 있는 3개의 눈을 가진 시니스터 스트레인지를 만나게 되고 닥터는 시니스터 스트레인지는 다크 홀드를 쟁취하기 위해 전투를 하게 됩니다. 결국에 닥터는 다크 홀드를 차지하게 되고 완다처럼 자신의 지구에 있는 시체인 디펜더 스트레인지에 드림 워킹을 하게 됩니다. 부활한 디펜더 스트레인지는 운다고어 산으로 향하고 죽은 사람에게 드림 워킹을 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돼있다며 영혼들이 이를 막지만 이를 이겨내고 웡과 함께 완다와 맞서 싸웁니다. 힘겹게 완다와 사투를 벌이고 있던 스트레인지는 차베즈에게 포탈을 여는 능력을 컨트롤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용기를 주고 차베즈는 자신의 능력을 발동해 완다를 데리고 지구 838의 완다가 사는 집으로 이동합니다. 아이들은 스칼렛 위치가 된 완다를 보며 마녀라고 무서워하고 완다는 매우 당황합니다. 지구 838의 완다는 두 아들을 사랑으로 잘 키우겠다며 그녀를 위로하게 되고 드디어 현실을 받아들인 완다는 원래 세계로 돌아옵니다. 자신의 비이성적인 행동을 후회하며 완다는 운다고 어의 유적을 스스로 무너뜨리고 그 속에 파묻혀 최후를 맞이하게 됩니다. 다크 홀드가 소멸하며 모든 게 마무리되고 다른 차원에 있던 닥터도 돌아오게 됩니다. 차베즈는 카마르 타지에서 수련을 하게 되고 영화가 막을 내리나 싶었지만 어느 날 거리를 나선 스티븐은 갑자기 극심한 두통을 느끼게 되고 이때 스티븐의 이마에서 시니스터 스트레인지와 똑같은 제3의 눈이 생기면서 영화가 끝나게 됩니다.

4. 총평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는 전편 보다 풍부한 내용과 멀티버스라는 새로운 주제를 다루어 마블의 새로운 세계관을 연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마법을 사용하는 닥터 스트레인지 특유의 액션 장면을 이번 영화에서는 또 다른 대 마법사 스칼렛 위치가 된 완다와 싸우는 설정을 통해 더욱 화려한 마법 액션으로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 이번 영화는 감독을 맡은 공포영화 전문가 샘 레이미 특유의 호러스러운 분위기를 잘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죽은 디펜더 스트레인지에 드림 워킹을 하여 좀비가 된 채 싸우는 장면이 인상 깊었습니다.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의 평점은 5점 만점에 3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