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범죄도시2 마동석 호쾌한 액션영화

by shareideaswithssy 2023. 1. 12.

범죄도시 2

1. 줄거리

4년 전 가리봉동 소탕 작전 이후 2008년 금천서 강력반은 베트남으로 도주한 용의자를 인도받아 오라는 미션을 받게 됩니다. 힘센 괴물 형사 마석도(마동석)와 그의 파트너 전일만(최귀화) 반장은 베트남으로 가게 되고 현지 용의자 유종훈(전진오)에 수상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를 추궁하여 조사하던 중 베트남에서 한국인 관광객을 납치하고 심지어 살해하는 무자비한 강해상(손석구)이라는 존재를 알게 됩니다. 강해상은 대부업체 회장인 최춘백(남문철)의 아들 최용기(차우진)를 살해한 다음 돈을 빼앗았으며 최춘백은 이 사실을 알고 자기 아들을 죽인 복수를 하기 위해 살인청부업자들을 고용해 베트남에 보내게 됩니다. 최춘백이 보낸 살인청부업자들은 베트남에서 강해상과 싸움을 벌이게 되고 강해상은 이들을 힘겹게 제압하고 도망가려는데 뒤늦게 마석도와 전일만이 강해상을 잡기 위해 나타납니다. 마석도와 강해상 일행은 결투를 벌이고 아쉽게 마석도는 강해상을 놓치게 됩니다. 강해상은 최용기에게 빼앗았던 돈을 그의 아버지 최춘백이 다시 챙겨갔음을 알고 돈을 찾기 위해 한국으로 들어가고 강해상과의 전투에서 피해를 입은 마석도 일행은 한국으로 돌아와 강해상을 잡기 위해 노력합니다. 마석도는 강해상을 추적한 끝에 찾아냈지만 이미 강해상은 최춘백을 납치하고 돈을 요구합니다. 또한 강해상은 그를 도울 조력자 살인청부 쌍둥이 장기철(음문석), 장순철(김찬형)을 불러 마석도 일행과 싸우게 됩니다. 결국에 마석도는 는 살인청부 쌍둥이를 제압한 다음 그 사이 도주한 강해상을 추격해서 일대일 결투를 벌이게 되고 강해상을 완전히 제압하는 데 성공합니다. 마지막 버스 결투 장면 이후 쓰러져버린 강해상을 경찰에 넘기고 유유히 걸어 나오는 마석도의 모습으로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2. 기억에 남는 장면

우선 전편에서 인상 깊었던 마석도와 장이수의 케미를 다시 한번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석도가 조폭생활을 접고 조용히 외국인 밀입국 사업을 하고 있던 장이수를 찾아간 장면은 영화에서 가장 재미있었던 장면이었습니다. 전 편과 마찬가지로 장이수는 마석도에게 꼼짝 못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갑자기 나타난 마석도에게 호되게 당한 뒤 장이수가 허세를 부리며 크게 소리를 질렀지만 다시 마석도가 나타나자 아무 말도 못 하는 모습은 특히 재미있었습니다. 장이수는 이번 영화에서는 마석도의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하며 꽤 비중이 높은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감독은 이 영화에서 장이수의 비중을 늘리면서 장이수가 등장할 때마다 영화가 러닝타임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재미있는 요소들을 넣어 놓았습니다. 영화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마지막 강해상과 마석도의 혈투 장면입니다. 전 편에서의 하이라이트가 장첸과 마석도의 화장실 결투였다는 점은 모두가 인정하는 사실일 겁니다. 이번 범죄도시 2에서는 싸움 장소를 버스 안으로 정했습니다. 역시 갇힌 공간에서 벌어지는 긴장감 넘치는 액션은 보는 내내 손에 땀을 쥐게 했습니다. 강해상을 연기한 손석구는 전 편의 장첸 못지않은 포스와 정말 악랄한 살인자 같은 눈빛을 보여주었습니다. 손석구의 연기가 아주 인상 깊었고 영화 내내 긴장을 놓을 수 없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3. 총평

영화 범죄도시 2는 범죄도시 1의 명성을 제대로 이어 나갔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전 편보다 재미있는 요소를 많이 추가하면서 유머는 더했고 악명 높은 살인마 연기를 보여준 손석구 배우 덕분에 스릴도 더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 편에서 잔인함은 조금 덜 보여주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영화를 만든 것 같습니다. 범죄도시 작품은 대한민국 역사에서 실화를 배경으로 계속해서 에피소드가 이어지며 이후에도 속편이 계속 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영화 범죄도시는 이렇게 실화를 바탕으로 잊힐 수 있는 끔찍했던 사건들을 상기시키며 우리에게 경각심을 주는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에 악은 패배하고 정의가 승리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면은 진부하기도 하지만 마동석이라는 배우를 통해 통쾌한 액션을 보여주며 엄청난 쾌감을 느끼게 해 주어 이를 보완했다고 생각합니다. 향후 속편들도 매우 기대가 되며 다음에 등장할 메인 빌런들은 누가 될지도 꽤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영화 범죄도시 2의 평점은 5점 만점의 4점입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모두가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