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청년경찰 박서준 강하늘 코믹 듀오 꿀잼 영화 리뷰

by shareideaswithssy 2023. 1. 16.

청년경찰

경찰대생 콤비의 좌충우돌 이야기

기준(박서준)과 희열(강하늘)은 긴장되는 마음으로 경찰대에 입학하고 혹독한 체력훈련과 얼차려를 받으면서 늠름한 경찰대생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합니다. 경찰 교육을 받으며 제일 친한 동기가 된 둘은 열정은 많지만 허점 투성이인 모습을 보입니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외로워하던 기준과 희열은 다른 동기가 클럽에 가서 여자친구를 만들어온 것을 알게 되고 외출을 나가서 클럽에 가게 됩니다.

두 얼간이 사건에 휘말리다

클럽에서 별 소득을 얻지 못하고 피시방으로 가던 기준과 희열은 우연히 핑크색 패딩을 입고 가는 윤정(이호정)에게 첫눈에 반하게 되고 윤정에게 헌팅 제안을 하기 위해 쫓아가는데 갑자기 수상한 봉고차가 그 여자를 납치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둘은 경찰서에 신고하지만 그다지 관심을 갖지 않고 참다못한 기준과 희열은 직접 수사를 하기로 결심합니다. 윤정이 실종된 장소에 직접 찾아간 둘은 의문의 검정봉지를 발견하고 안에 든 빨간색 떡볶이를 보고 놀라지만 마음을 다잡고 떡볶이의 출처를 찾기 위해 주변 포장마차를 수색합니다. 떡볶이집을 찾아낸 둘은 실종된 윤정이 일했던 곳을 찾게 되고 그곳은 귀파방이었습니다. 희열은 귀파방으로 잠입하고 기준은 밖에서 망을 보다 편의점에서 손님이 먹고 있던 라면에 한눈을 팔게 되는데 그 순간 경찰이 순찰 중 귀파방에 들어가려 합니다. 이를 본 기준은 경찰을 자극하여 도망친 후 시간을 끌고 희열은 실종된 여성의 정보를 파악합니다. 여성의 정보를 얻은 희열과 기준은 윤정의 집으로 향하고 그녀의 집 안에 있던 수상한 남자가 갑자기 도망을 가기 시작합니다. 희열은 숨 막히는 추격 끝에 수상한 장소를 발견하고 남자를 쫓는데 갑자기 공격하는 남자를 경찰대학에서 배운 필살기로 제압합니다. 기준과 희열은 이 남자가 가출 청소년들을 유인해 다른 곳으로 팔아넘기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납치범들의 소굴로 들어가게 됩니다. 남자의 핸드폰을 이용해 범인을 색출해 내지만 멍청한 기준 때문에 의심을 사고 기습적으로 괴한들을 응징하기 시작합니다. 기준은 양꼬치로 협박하여 여자의 위치를 알아내지만 범행 일당들도 이를 알게 되어 기준과 희열을 잡으러 출발합니다.

생각보다 심각한 사건의 결말

납치당한 여자가 있는 곳으로 찾아간 기준과 희열은 더 많은 여자애들이 감금되어 그곳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이곳이 젊은 여성들의 난자를 기계적으로 뽑는 난자공장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기준과 희열은 상태가 좋지 않은 여자애를 데리고 우선 건물을 나오지만 밖에는 범행 일당들이 기다리고 있었고 그들과의 싸움에서 결국에 패배하게 되어 손에 줄이 꽁꽁 묶인 채 범인들의 아지트에 감금되어 버립니다. 둘은 겨우겨우 밧줄을 푼 후 탈출하고 범행 일당과의 추격전이 벌어지며 다행히 그들을 따돌려 파출소로 몸을 피하게 됩니다. 파출소에서 신고를 하려 해도 신분증을 달라고 하는 답답한 대응에 화를 내던 기준과 희열은 테이저건을 맞고 쓰러집니다. 다음날 그들을 데리러 온 경찰대학의 양교수(성동일)에게 이 사실을 모두 이야기하지만 다시 찾은 납치장소는 이미 폐허가 되어있었습니다. 둘은 이 사건에 어떠한 일도 개입할 수 없다는 생각에 한탄하던 중 CCTV 센터에 일하던 옛 교관 메두사(박하선)에게 약간의 거짓말을 하여 대포차 추적을 부탁하고 기준과 희열은 많은 훈련을 통하여 범인을 잡을 준비를 합니다. 이후 메두사 교관에게 연락이 오고 범인들의 행방을 알게 되고 고통받고 있던 여성들을 구하기 위해 출발합니다. 지하주차장에서 마주친 범인들을 기준과 희열 둘만의 힘으로 소탕하기 시작하는데 그동안의 훈련의 결과로 범인들을 제압하는 데 성공합니다. 하지만 범인들의 보스가 그들을 엄청난 실력으로 기준과 희열을 상대하고 기준과 희열은 굳은 의지와 협동력을 통해 보스 또한 제압 후 납치당한 여자들을 모두 구하게 됩니다. 사건을 경찰에 넘겨 마무리하고 퇴학을 결심하는 둘은 징계위원회에 참석하지만 양교수의 도움으로 퇴학이 아닌 1년 유급을 받습니다. 그리고 영화의 마지막 둘을 찾아온 핑크소녀 윤정이 그들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영화는 해피엔딩으로 끝이 납니다.

총평

영화 청년경찰은 조금은 어설프지만 정의감은 불타는 경찰대생 기준과 희열의 좌충우돌 성장이야기를 코믹 액션 영화로 그려냈습니다. 영화 초중반 부에는 정말 철없는 대학생들로만 그려지던 기준과 희열은 윤정의 납치사건을 보게 되며 마음이 이끄는 대로 자기들만의 수사를 진행하게 되고 몇몇 위기의 순간도 많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범인들을 검거해 내는 데 성공합니다. 영화 후반부에 사건을 처리한 다음 책임지고 퇴학하려는 둘의 태도를 보면 기준과 희열이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매우 성숙해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영화의 주제는 굉장히 단순하지만 젊은 20대만이 만들 수 있는 열정과 엉뚱함을 통해 코믹 요소들을 많이 배치하여 영화를 보는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한바탕 웃음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영화 청년경찰의 평점은 5점 만점 중 3점입니다.

댓글